무한애정 Affection/Film

몰상식 코믹다큐 “지금 보고 계신거죠?” 영화소개

버블건 2008. 1. 24. 23:53

광주시청 비정규직 철폐프로젝트

몰상식 코믹다큐 “지금 보고 계신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높시스 

2007년 3월 7일 광주시청 시장실 앞. 계약만료를 이유로 용역업체를 바꾸겠다는 시에 고용승계와 시장면담을 요구하며 시청에서 3년째 청소일을 하시는 아주머니들이 복도에 모여 앉았다. 하지만 광주시장은 면담을
거절하고 속옷차림의 맨몸으로 버티는 어머니들을 시청직원들을 동원해서 강제로 끌어냈다. 이렇게 시작된 이들 어머니들의 투쟁이 어느덧 300일이 지났다.

그 시간동안 광주시의 태도와 대응은 비상식의 수준을 넘어서 코메디, 그것도 잔혹코메디의 가학적 클리셰들로 일관된 작가정신을 보여준다. 앞에선 손 내밀며 악수를 청하지만 손을 잡으려는 순간 미리 준비한 쇠망치로 뒤통수에 대못을 치며 즐거워하는 중독성 강한 가학적 카타르시스에 빠져 잔뜩 발기된 치부를 자랑스레 드러내고 있는 후안무치한 변태적 광주시의 소소한 일상을 담았다.


기획의도
 

최 저생계비에도 못 미치는 월급으로 한 가정을 책임지고 있는 어머니들을 하루아침에 거리로 내 모는 비정한 광주시장. 그리고 그의 광주시 공무원들의 행태를 꼬집고 시청 어머니들의 눈물겨운 투쟁을 지켜보며 상식이 통하지 않는 몰상식한 광주시에 의연한 굳은 의지로 투쟁 꼭 승리하시고 어머니들의 얼굴에서 눈물을 거두우고 환한 웃음을 찾을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 싶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